여행/마카오여행

마카오 시내 교통 종류 & 주요 이동 노선

빡이아바타 티스토리 - 여행정보 2025. 1. 10. 20:52
마카오 시내 주요 이동 노선

1. 마카오 페리 터미널(Macau Ferry Terminal)

 

 

홍콩에서 입국하는 대다수의 사람들이 이용하는 터미널입니다. 홍콩에서 마카오로 이동하는 페리 중 가장 편수가 많은 터보젯이 마카오 페리 터미널로 입항하기 때문에 마카오 페리 터미널을 이용하는 관광객의 비중은 압도적. 그렇기 때문에 마카오 페리 터미널에서 마카오 시내로 이동하는 교통편도 가장 다양한 편입니다. 특히, 마카오 주요 호텔이 운영하는 셔틀버스의 대부분이 마카오 페리 터미널에서 출발해서 목적지로 이동하기 매우 편리합니다.

 

세나도 광장으로 이동할 경우

- 호텔 셔틀 버스: 리스보아 셔틀버스 탑승 후 도보로 5분~10분 이동

- 시내버스: 3, 10, 32, 28B 탑승

택시: 기본요금(MOP21)

 

타이파 빌리지로 이동할 경우
-호텔 셔틀버스: 베네치안 호텔 셔틀버스, 시티오브 드림스 셔틀버스, 갤럭시 마카오 셔틀버스 탑승 후 각 호텔에서 하차

 

마카오 페리터미널의 관광안내소

마카오 내의 주요 관광지 및 페리 터미널, 공항에는 관광객들을 위한 관광안내소가 위치해 있어 각 지역의 지도, 버스 노선도를 무료로 얻을 수 있습니다. 마카오 내에서 배부하는 관광 지도에는 영어 및 한자가 함께 병기되어 있어 목적지를 찾을 때 편리하므로 꼭 들려 챙기도록 합시다. 특히, 현지들의 경우 영어로 소통이 불가능한 경우가 많아 길을 찾을 때 한자가 병기된 지도가 매우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2. 타이파 페리 터미널(Taipa Ferry Terminal)

 

타이파섬 북동쪽에 위치한 타이파 페리 터미널은 타이파 빌리지 방면으로 이동할 사람들이 대부분 이용하는 터미널입니다. 홍콩에서 타이파 페이 터미널로 이동하는 페리수가 많지 않아 이용하는 사람들의 수는 매우 적은 편. 마카오 페리 터미널보다는 호텔 셔틀 버스의 선택폭이 좁지만 타이파 빌리지에 위치한 베네치안, 시티오브드림스, 갤럭시 마카오, 센트럴 코타이 등 주요 호텔의 셔틀 버스가 모두 운행하고 있습니다.

타이파 빌리지로 이동할 경우
- 호텔 셔틀버스: 베네치안 호텔, 시티오브드림스, 갤럭시 마카오, 센트럴 코타이
- 택시: 10분(약 MOP27)

 

3. 콜로안 빌리지(Coloane Village)

 

 

마카오 최남단에 있는 콜로안 빌리지는 마카오 시내, 타이파 빌리지와는 꽤 떨어져 있어 당일  치기로 여행을 한다면 사실 여행 루트에 넣기가 쉽지 않다. 당일치기 여행의 경우 마카오 반도, 타이파 빌리지, 코타이 지역 정도로 루트를 짜는 것이 일반적이며 콜로안 빌리지를 꼭 방문하고 싶다면 타이파 빌리지와 함께 여행 루트를 잡고 마카오 반도의 여행 루트를 줄이는 것이 낫다.

 마카오 시내에서 콜로안 빌리지로

- 시내버스: 21A, 25, 26A(60분 소요)
- 택시: MOP 95~

 

베네치안 호텔 부근에서 콜로안 빌리지로
- 시내버스: 25, 26, 50(40분 소요)

 

타이파 빌리지에서 콜로안 빌리지로
- 시내버스: 15, 25, 26(45분 소요)
- 택시: MOP 60~

 

 

마카오 시내 교통 종류

 

1. 호텔 셔틀버스

마카오에서는 호텔 셔틀버스만 잘 이용해도 교통비를 별도로 지출하지 않고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마카오 국제공항, 마카오 페리 터미널, 타이파 페리 터미널 등에서 15~20분마다 마카오에 위치한 주요 호텔의 셔틀 버스가 출발하므로 자신의 목적지와 가까운 호텔의 셔틀 버스를 알아둔 후 탑승하면 된다. 예를 들어, 마카오 페리 터미널에서 세나도 광장으로 이동하는 경우 리스보아 호텔 셔틀 버스를 탑승하면 되고, 다시 세나도 광장에서 타이파 빌리지로 이동할 경우 시티오브 드림스나 갤럭시 마카오 셔틀버스를 탑승하면 된다. 간혹 호텔 바우처를 검사하기도 하지만 대부분 별도의 절차 없이 탑승할 수 있다.

 

2. 시내 버스

작은 마카오 지역에서 50개의 노선이 운영되기에 마카오 시내버스는 그야말로 마카오의 곳곳을 운행한다. 대부분 무료 호텔 셔틀 버스를 탑승하기 때문에 관광객의 시내버스 이용이 그리 많지 않은 편이지만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바로 이동하고자 할 때에는 시내버스만한 교통수단이 없다. 요금도 저렴한 편. 하지만 거스름돈을 거슬러 주지 않으므로 반드시 잔돈을 준비해 서 탑승해야 한다. 탑승하는 방법은 우리나라 버스와 같이 앞문으로 탑승해서 요금을 지불하고 뒷문으로 내리면 된다.

 

3. 택시

 

목적지로 이동할 때 가장 편한 방법이다. 마카오 택시의 기본요금은 MOP21이며 이후 1.6km가 지난 후 220m가 지날 때 마다 MOP2가 추가되는 방식이다. 이외에 공항 출발 MOP8, 트렁크에 짐을 실을 때 1개당 MOP3, 타이파와 콜로안 지역 이동은 MOP2, 마카오와 콜로안 지역의 이동은 MOP2 등의 요금이 추가된다. 마카오에서 운전기사 분은 거의 영어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찾아가려는 목적지를 한자로 표기해 가는 것이 좋다.

 

 

4. 마카오 경전철 LRT

 

2019년 마카오에서 경전철이 개통되면서 주요 지역으로의 접근이 조금 더 수월해졌다. 타이파 페리 터미널 및 마카오 공항과 타이파 도심을 잇는 타이파 노선 11개 역이 가장 먼저 개통이 되었으며, 2023년 마카오 반도의 바라역이 개통되면서 현재 12개의 역이 운행되는 중이다. 탑승시 토큰이나 LRT카드 구입 후 탑승하는 방식. 카드 구입 후 탑승하는 운임비가 저렴하지만 카드 보증금 MOP30 및 환불시 수수료 MOP10를 지불해야 해서 한두번 이용하는 여행객이라면 토큰을 이용하는 것이 낫다.(2024년 8월 이후 잔액 환불 불가)

홈페이지 : https://www.mlm.com.mo
운영시간: 평일 06:30~23:15, 주말 06:30~23:59

운행간격: 7.5분~10분

운임비: 토큰(3개역 MOP 6, 6개역 MOP8, 9개역 MOP10, 12개역 MOP12), LRT카드(3개역 MOP3, 6개역 MOP4, 9개역 MOP5, 12개역 MOP6)

마카오 오픈 탑 버스

 

마카오 오픈 탑 버스는 마카오섬과 타이파섬의 주요 스팟 13곳 정류장을 두고 있어 하루 동안 마음껏 승하차를 할 수 있는 투어 버스로 홍콩의 빅버스에 비견되는 관광 상품이다. 짧은 시간 동안 마카오 주요 지역을 둘러 보고 싶은 사람이라면 추천하는 관광 상품 중 하나. 오픈탑이라는 말 그대로 개방형 상부테크로 이루어져 있어 날씨가 좋지 않은 날이라면 불편함을 감수해야 한다. 여행사 등에서 프로모션을 진행할 때 20~30% 가량의 할인 가격대로 티켓 구입하는 것을 추천.

 

 

운행 시간: 09:30~16:15
운행 간격: 약 45분
소요시간: 60분~75분
탑승료: 성인 HK$200 ▶KLOOK GO
마카오 페리 터미널 출발시간: 09:30, 10:15, 11:00, 11:45, 12:30, 13:15, 14:00, 14:45, 15:30, 16:15
문의 전화: +853-2832-1368
홈페이지: https://goldsparktours.com

 

오픈탑 버스 루트

하버페리 터미널→피셔맨 워프-과학센터→관음상→스타월드 호텔→리스보아 마카오→그랜드 엠파이어 호텔→마카오 타워→타이파 역사센터 골목→베네시안 마카오→스튜디오시티 마카오→갤럭시 마카오→브로드웨이 마카오→하버페리 터미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