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홍콩여행

홍콩에서 마카오 가는 법

빡이아바타 티스토리 - 여행정보 2025. 1. 10. 20:28

 

홍콩에서 페리를 탑승한 후 1시간 정도면 도착하는 마카오는 홍콩 여행을 계획할 때에 늘 고려되는 지역입니다. 마카오의 주요 지역은 당일치기로도 충분히 돌아볼 수 있어 3박 4일 이상의 일정으로 홍콩 여행을 계획하고 방문했다면 하루 정도는 마카오 여행에 할애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홍콩에서 마카오로 이동할 때 홍콩 공항에서 마카오로 이동할 수도 있고, 홍콩 시내의 차이나 페리터미널(침사추이)이나 순탁페리터미널(셩완)에서 마카오로 가는 페리를  탑승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마카오섬에 있는 마카오 페리 터미널로 운행되는 터보젯과 타이파섬에 있는 타이파 페리 터미널로 운행되는 코타이젯이 시간대별로 운행되어 목적지와 가까운 섬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마카오행 페리는 터보젯과 코타이젯의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날짜, 시간을 선택하여 예약도 가능한데 한국 여행사를 통하여 예약하는 경우 조금 더 저렴한 경우가 있으므로 가격을 비교해 본 후 선택하도록 합시다.

 

마카오로 이동할 때 주의할 점

홍콩과 마카오는 40분~1시간이면 오갈 수 있는 가까운 지역이지만 분명히 다른 나라입니다. 서로 다른 나라를 오갈 때에는 출입국 심사를 거쳐야 하므로 반드시 여권을 소지해야 하고, 출입국 신고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터보젯

코다이젯보다 편수가 많고 자주 운행하여 마카오로 이동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교통수단입니다. 셩완에 있는 순탁페리터미널, 침사추이에 있는 차이나페리터미널과 마카오섬에 있는 마카오 페리 터미널 사이로 운행하는 편수가 대부분이며 타이파 페리터미널로 운행하는 것은 하루에 1~2편 밖에 되지 않습니다. 마카오섬에 있는 세나도 광장 부근을 관광할 예정일 사람이라면 터보젯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 마카오가 그리 넓지 않은 지역이라 마카오 페리 터미널에서 타이파 페리 터미널까지 20분~30분 정도면 충분히 이동 가능합니다. 좌석은 이코노미, 슈퍼클래스, 프리미어 그랜드, 프리미어 VIP로 나누어지는데 특별한 이유가 있는 것이 아니라면 이코노미 클래스 좌석으로도 충분합니다.

 

홈페이지: https://www.turbojet.com.hk'

 

코타이젯

터보젯과 함께 마카오로 이동하는 대표적인 교통수단. 터보젯보다 운행 편수가 적어 이용객이 적은 편. 코타이젯의 대부분 마카오의 타이파 페리 터미널로 운행하기 때문에 베네치안 호텔, 시티오브드림 방향으로 이동할 사람이라면 코타이젯을 선택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이코노미 좌석의 탑승료는 터보젯과 거의 비슷한 편이며 한 등급 위의 좌석인 코타이 퍼스트는 터보젯보다 저렴한 편입니다.

 

홈페이지: https://www.cotaiwaterjet.com

 

1. 홍콩 공항에서 마카오로

 

공항에 도착 후 마카오로 바로 이동할 사람이라면 입국장 방향이 아니라 페리를 타는 방향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입국장 가는 방향으로 가다보면 [Ferries to Macau]라는 안내판을 볼 수 있는데 이 안내판의 화살표를 따라 이동하면 마카오 페리 티켓 데스크가 나옵니다. 이곳에서 마카오행 표를 구입하거나 바우처를 티켓으로 교환한 후 시간에 맞추어 셔틀버스를 타고 공항 부두로 이동하여 페리를 탑승할 수 있습니다. 단, 항공기를 탑승할 때 수화물을 맡겼다면 티켓을 구입할 때 Claim Tag를 반드시 보여주어야 매표소에 Claim Tag의 바코드를 확인한 후 페리에 짐을 옮겨 실어 줍니다. 이때, 짐을 찾아 실을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1시간~2시간 후의 페리 시간을 잡아주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터보젯

운행시간: 공항→마카오(07:30~23:59), 마카오→공항(07:00~23:59)
운행간격: 30분 간격
탑승요금(공항↔마카오): 이코노미 클래스 HK$297, 슈퍼 클래스 HK$479 

 

 

2. 홍콩 시내에서 마카오로

1) 순탁 페리 터미널(Shun Tak Centre)

 

 

홍콩섬에서 마카오로 이동할 때는 순탁 페리 터미널에서 탑승 가능합니다. 침사추이에 있는 차이나페리 터미널보다 운행 편수가 많아 탑승권을 구매한 후 바로 탑승 가능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성수기나 주말이 아니라면 예약할 필요가 없지만 만약을 대비하여 예약을 한 후 터미널에 도착하여 빠른 시간대로 변경하거나 탑승구에 가서 먼저 출발하는 페리의 대기 라인에서 웨이팅한 후 바로 탑승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터미널에 식당, 카페도 많이 입점해 있어 기다리는 시간 동안 간단한 식사로 요기를 해결 할 수도 있습니다.

 

가는 방법: MTR 셩완역 D번 출구 앞 건물의 3층
주소(Map): 168-200 Connaught Road Central, Sheung Wan

 

터보젯

운행시간: 셩완→마카오(07:30~23:30), 마카오→셩완(07:30~23:30)
운행간격: 30분(*시즌에 따라 변경 가능)
탑승요금(셩완↔마카오): 평일(이코노미 클래스 HK$175, 슈퍼 클래스 HK$365), 주말(이코노미 클래스 HK$190, 슈퍼 클래스 HK$395), 야간(이코노미 클래스 HK$220, 슈퍼 클래스 HK$415)

 

코타이젯

운행시간: 셩완→타이파(07:30~22:30), 타이파→셩완(09:00~23:59)
운행간격: 30분
탑승요금(셩완↔타이파): 평일(코타이 클래스 HK$175, 코타이 퍼스트 HK$310), 주말(코타이 클래스 HK$190, 코타이 퍼스트 HK$329), 야간(코타이 클래스 HK$220, 코타이 퍼스트 HK$360)▶KKDAY GO

 

2) 차이나 페리 터미널(China Ferry Terminal)

 

카오롱 섬에서 마카오로 이동할 때 이용하는 터미널. 셩완에 있는 순탁 페리 터미널보다 편수가 적고 일찍 배가 끊기는 편이라 늦은 시간에 이동한다면 셩완에 도착한 후 MTR이나 스타페리를 이용하여 침사추이로 이동해야 합니다. 티켓 카운터와 탑승장이 모두 1층에 있어 편리한 편. 탑승구 앞에서 좌석을 스티커로 붙여 주며, 좌석 번호을 확인하고 탑승하면 됩니다.

 

가는 방법: MTR 침사추이역 A1출구에서 하버시티 방면
주소(Map): 33 Canton Rd, Tsim Sha Tsui

 

터보젯

운행시간: 침사추이→타이파(10:15, 12:30, 16:00), 타이파→침사추이(10:45, 14:30, 16:00, 17:30) *운행 시간은 매시즌 변동되므로, 홈페이지를 통하여 확인하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운행간격: 하루에 4번 가량 
탑승요금(침사추이↔마카오): 평일(이코노미 클래스HK$175, 슈퍼 클래스 HK$365), 주말(이코노미 클래스 HK$190, 슈퍼 클래스 HK$395), 야간(이코노미 클래스 HK$220, 슈퍼 클래스 HK$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