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진 왓 담낙
캄보디아에서 가장 유명한 셰프가 요리하는 곳으로, 고급 레스토랑으로 봐도 손색이 없는 식당입니다. 가장 신선한 식재료로 만든 완성도 높은 요리를 기대할 수 있으며 그런 만큼 여유 있는 저녁을 보내기에 안성맞춤. 크메르 요리를 기본으로 에피타이저, 메인 디시, 디저트가 포함된 메뉴 1과 메뉴 2중 하나를 고르게 되며, 다섯 가지 혹은 여섯 가지로 구성된 풀코스를 즐깁니다. 1층과 2층으로 구분되어 있는데 1층 안쪽은 에어컨이 가동되어서 더 시원한 편이고 야외 자리도 조명 덕분에 운치를 만끽하면서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하루 전에 테이블을 예약하면 기다리지 않고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주소 : Wat Damnak Market Street, Sirp Reap
오픈 : 와~토요일 18:30~21:30
휴무 : 일요일, 월요일
예산 : 풀코스 $27~31(예약제)
위치 : 왓 담낙에서 500m
비로스 레스토랑
번잡하지 않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누리며 저녁을 즐길 수 있는 곳. 메뉴는 캄보디아식을 기본으로 하며 소고기 요리인 록락이나 생선으로 조리한 아목 등이 인기입니다. 고기의 잡냄새를 제거한 록락은 특유의 소스로 고급 스테이크에 버금가는 맛을 자랑합니다. 와인과 함께 먹기에도 적당합니다. 디저트까지 주문하면 풀코스로 저녁을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시내까지는 충분히 걸어갈 만한 거리이며 소란스러운 펍 스트리트에서 벗어나 있어서 차분합니다.
주소 : Wat bo road, siep reap
오픈 : 10:00~14:00
예산 : 메인 디시 $6.25~
위치 : 아트센터 나이트 마켓에서 도보 12분
라 카반
갤러기에 버금가게 세련된 공간. 바닥 타일부터 조명, 입구에서 안뜰까지 감각적 터치가 엿보입니다. 에어컨이 없어 다소 더운 것이 아쉽지만, 수준 높은 점심 세트를 $14와 $15.5에 선보여서 유명세를 타고 있습니다. 에피타이저, 메인 디시, 디저트를 각각 두 가지 옵션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에피타이저는 베이크 에그 & 연어 그라바스 Bake Egg & Salmon Gravax와 코드 치즈와 시금치 교자 중, 메인 디시는 포크 스튜 나코타 중 하나를 선택하는 코스 요리입니다. 감각적인 플레이팅이 감동적이며 서양 요리가 퓨전으로 나오는 코스는 가격 대비 만족도가 높습니다. 입구는 내부로 갈수록 공간이 넓고 넉넉해서 간단히 음료를 마시며 머물기에도 충분히 매력적입니다.
주소 : Street 27 Siem Reap
오픈 : 월~토요일 10:00~14:00, 17:00~22:30
예산 : 런치 세트 $14~
위치 : 아트센터 나이트 마켓에서 도보 5분
스푼스
민트 색을 중심으로 세련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음식점으로, 성수기에는 미리 예약을 하지 않으면 자리를 잡기 어려울 정도로 인기가 높습니다. 인공적인 감미료를 넣지 않고 건강한 맛을 한 접시에 담아내는 데 노력을 기울입니다. 가법게 먹기는 스프링롤이나 신선한 그린 파파야 샐러드가 좋고, 고등어 구이나 피시 두부 록락은 무난하면서 인기 높은 크메르식 요리입니다. 가격대가 부담 없는 수준이며 전문 트레이닝을 받은 직원의 응대 역시 빼어납니다. 전반적으로 근사한 저녁 시간을 보내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주소 : Group 5, Pave Road, War Damnak Village, Siep Reap
오픈 : 11:30~22:00
휴무 : 일요일
예산 : 메인 디시 $7.75~
위치 : 왓 담낙에서 도보 6분
더 스퀘어 24
번잡한 시내에서 조금 떨어진 지점에 위치해 차분하게 식사할 수 있는 곳. 식당의 공간 절반이 노천으로 꾸며져 열대 정원의 소박한 운치와 조화를 이루며 비교적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크메르식을 주메뉴로 하는데, 화려한 색감과 독특한 풍미를 살려 눈도 즐겁고 입도 즐거워집니다. 생선과 크메르식 커리로 만든 아목이 특히 인기가 좋습니다. 한 접시에 곁들여 나오는 채소 샐러드, 밥과 함께 먹으면 든든한 한 끼로 좋습니다.
주소 : Street 24, Wat Bo Area, Siem Reap
오픈 : 11:30~14:00, 18:00~21:00
예산 : 핑거 푸드 $7.75~ / 메인 디시 $11~15
위치 : 아트센터 나이트 마켓에서 도보 10분
대박
접근성 좋은 한국 식당이자 후기에서 단연 높은 평가를 받는 곳입니다. 단돈 $6에 삼겹살을 곁들인 밥상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돌솥비빔밥, 청국장, 냉면 등 한국 밥집의 메뉴를 거의 모두 갖추고 있어 선택의 폭도 넓으며 밑반찬은 가격 대비 푸짐하고 신선합니다. 김치가 먹고 싶을 때, 된장찌개가 생각날 때 찾기 좋습니다. 식후에도 과일 조각을 서비스로 제공합니다. 여행자 거리 인근에 있고 대로변이 아니므로 위치를 확인하고 찾아가도록 합시다.
주소 : Tapoul Village, Siep Reap
오픈 : 09:00~22:00
휴무 : 없음
예산 : 메인 디시 $6~
위치 : 시부터 대로에서 길 안쪽으로 도보 7분
평양 랭면관
평양식 만두, 북녘의 냉면 맛이 궁금하다면 가볼 만합니다. 반찬은 따로 제공되지 않고, 주문한 음식만 나옵니다. 시내에서 다소 떨어진 지점에 있지만 단체 여행자, 중국인 여행자들로 대부분 만원입니다. 매일 오후 6시에 진행되는 공연을 보려면 무대 앞쪽 테이블을 미리 예약하는 게 좋습니다. 공연 중에는 사진 촬영을 할 수 없지만, 겅연이 모두 끝난 후에는 기념 촬영을 허용합니다. 식당 안 벽면에서는 북한의 스타일이 엿보이는 그림 등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주소 : National Route 6, Siem Reap
오픈 : 11:00~14:00, 17:00~23:00
휴무 : 없음
예산 : 냉면 $7~
위치 : 국도 6번에 위치, 씨엠립 펍 스트리트에서 툭툭으로 15분
크메르 키친
캄보디아 현지인과 외국인 여행자 모두에게 사랑받는 식당입니다. 오가기 좋은 자리에 있으면서 한결같은 솜씨로 캄보디아의 맛을 선보입니다. 크메르식 단품 요리 중 록락이나 주로 생선으로 만드는 아목이 인기 있습니다. 태국식과 유사한 파파야 샐러드나 그린 망고 샐러드, 생과일 주스도 신선함이 살아 있습니다. 가격이 적당한 만큼 여러 메뉴를 주문해서 골고루 맛보기도 좋습니다.
주소 : Street 09, Siep Reap
휴무 : 없음
예산 : 메인 디시 $4~
위치 : 펍 스트리트에서 도보 2분
마롭 왓 담낙
왓 담낙 구역에 있으며 식재료를 유기농으로 재배해서 신뢰도가 높은 곳입니다. 한 접시, 한 접시마다 크메르 음식의 풍미를 즐길 수 있으며 메뉴가 다양해 서양식도 취급하지만 거의 모두 맛이 좋습니다. 메인 디시는 물론이고, 신선한 망고와 달달한 찹쌀밥 위에 코코넛 밀크를 소스처럼 올린 코코넛 망고나 열대과일 샐러드, 디저트도 보통 이상의 수준을 자랑합니다. 분위기는 전체적으로 평범하지만 편안하게 식사할 만합니다. 마롭 왓 담낙이라는 이름과 함께 '팜 투 플레이트'라는 상호도 사용하니 혼동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메뉴판에 음식 사진이 있어 주문이 용이하고 가격도 저렴한 편입니다.
주소 : Wat Damnak Village, Siep Reap
오픈 : 07:00~23:00
예산 : 메인 디시 $3~
위치 : 왓 담낙에서 도보 5분
올드 하우스
시끄러운 펍 스트리트로 들어가는 초입에 자리하지만 상당히 차분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중급 식당입니다. 세련된 조명과 테이블 세팅, 신선한 음식 맛이 삼박자를 이룹니다. 에어컨도 시원하게 가동됩니다. 메뉴는 크메르식이면서 외국인 입맛에 맞도록 퓨전 스타일을 가미했습니다. 특히 세트 메뉴는 가격도 적당한 편이며 한 끼 식사를 코스 요리처럼 즐길 수 있어 만족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서비스나 음식 수준에 비해 가격대로 저렴하므로 여러 음식을 골고루 주문해서 먹기에도 부담이 없습니다.
주소 : Hospital St, Siem Reap
오픈 : 10:00~22:00
휴무 : 없음
예산 $3.75~
위치 : 펍 스트리트에서 도보 1분
릴리 팝
캄보디아 청년들의 열정이 배어 있는 소박한 식당입니다. 무엇보다 신선하기 그지없는 청량한 생과일주스가 단돈 $1라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추천할 만합니다. 크메르식과 태국, 라오스 스타일 메뉴도 함께 갖추어 선택의 폭이 넓은데, 팟타이, 랍 등 특색 있는 동남아 음식을 솜씨 좋게 선보입니다. 과일 주스나 셰이크는 테이크 아웃도 가능합니다. 친절한 직원들이 반겨주는 생과일주스 한 잔만 시켜도 부담 없이 머물 수 있습니다.
주소 : 020, Taphul Road, Siem Reap
오픈 : 12:00~23:00
휴무 : 없음
예산 : 메인 디시 $3~
위치 : 시부타 대로에서 길 안쪽으로 도보 5분
푸 레스토랑 & 바
크메르어로 '아저씨'라는 뜻의 상호가 친근합니다. 푸는 외관이 단순해 자칫 그냥 지나칠 수 있는 소규모 식당이지만 고심해서 선택한 디저트 메뉴, 민물에서 잡은 생선 요리, 흔하디 흔한 스프링 롤까지도 기대 이상의 맛을 선보입니다. 음식에 대해 연구하고, 기본 요리법에 새로운 재료를 한두 가지 추가해서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무엇보다 캄보디아의 신선한 식재료를 십분 활용해 일급 셰프가 만든 것 같이 뛰어난 맛이 일품입니다. 문 앞에서 친절하게 맞아주는 스태프의 서비스도 돋보입니다. 각 메뉴는 저렴한 대신 양이 적은 편이라서 든든하게 먹고 싶다면 여러가지를 주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소 : Wat Damnak Road, Siep Reap
오픈 : 11:00~23:00 (수요일 18:00~23:00)
휴무 : 없음
예산 : $3~
위치 : 왓 담낙에서 도보 5분
멩 카페
캄보디아 현지식을 현지 가격으로 제공하는 맛집. 현지인들이 찾는 백반집 같은 느낌인데 주머니 가벼운 여행자에게도 야무진 1인식을 제공합니다. 투박한 분위기지만 캐주얼한 것이 오히려 장점입니다. 캄보디아산 생후추로 요리한 새우 등의 볶음 요리는 감칠맛이 각별합니다. 기본 중의 기본인 볶음밥조차 채소 볶음밥, 소고기 볶음밥, 새우 볶음밥, 바질 돼지고기 볶음밥 등으로 세분화했습니다. 메뉴에 사진이 첨뷰되어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주소 : Wat Damnak Road, Siem Reap
오픈 : 08:00~22:00
휴무 : 없음
예산 : 메인 디시 $2.5~
위치 : 왓 담낙에서 도보로 6분
마담 묵
크메르 음식을 주메뉴로 하면서 채식주의자도 불편함이 없도록 배려한 점이 돋보입니다. 같은 메뉴도 돼지고기, 소고기, 닭고기, 채소 등 주재료를 고를 수 있게 세분화해서 입맛 따라 골라먹기도 좋습니다. 프라이드 스위트 & 사우어는 파인애플과 채소를 기본으로 달달한 소스를 곁들인 요리히며, 생후추를 넣어 볶아 매콤한 프라이드 페퍼 콘은 후추의 풍미가 일품입니다. 모든 메뉴에 공깃밥이 딸려 나오며 저렴하게 식사할 수 있어 여행자와 현지인 모두 즐겨 찾습니다.
주소 : No. 021 Taphul Road, Siem Reap
오픈 : 11:00~22:00
휴무 : 없음
예산 : $2.5~
위치 : 시부타 대로 Sivutha Boulevard에서 길 안쪽으로 도보 6분
피프티 파이브 키친 앤드 바
고온다습한 씨엠립에서 차가운 아이스크림의 달달함을 즐기며 쉬어가기 좋은 곳입니다. 보통 카페처럼 보이지만, 이 집의 아이스크림은 열대 과일로 만들어서 여느 체인점과는 확연히 다른 쳔연의 맛을 선보입니다. 민트색 인테리어 절체 의자 등 테이블 세팅 역시 여행자의 발길을 끌기에 충분히 매력적인 공간입니다. 에어컨은 가동하지 않는 대신 창문을 개방하여 머물기에 불편함은 없습니다. 단 아이스크림 이외의 먹거리는 평범한 수준이라서 특별히 권하지 않습니다. 아이스크림이 뛰어난 곳임을 기억합시다.
주소 : Hospital Road, Siep Reap
오픈 : 07:00~23:00
휴무 : 없음
예산 : $1.5~
위치 : 펍 스트리트에서 도보 2분
젤라또 랩
문을 연 지 얼마 안 되었지만 빠른 속도로 입소문을 타고 인기몰이 중인 아이스크림 전문점. 이탈리아 본토의 젤라또 맛을 씨엠립에서 느낄 수 있다는 말이 과장이 아닌 듯, 한 번 다녀온 사람들이 다시 찾는 맛집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다크 초콜릿, 초콜릿, 바닐라는 기본이고 부드러움이 일품인 티라미수, 색감부터 입맛을 당기는 드래건 프루트 등 가짓수가 워낙 많아 결정이 쉽지 않을 정도입니다. 가격대도 크기에 따라서 $1.5~2라 부담 없습니다. 골목길에 있지만 간판이 선명해서 금방 눈에 띕니다.
주소 : Alley West | Between Sivatha Rd and Street 11, Siem Reap
오픈 : 09:00~23:00
휴무 : 없음
예산 : $1.5~
위치 : 펍 스트리트에서 도보 1분
블루 펌킨
씨엠립에서 가장 널리 알려진 베이커리로, 크루아상이나 타르트 등 달달한 것이 먹고 싶을 때 생각나는 곳입니다. 커피의 양이 적어 다소 아쉽지만, 아침을 가볍게 해결하거나 더위를 피할 수 있어 오다가다 들르지 않습니다. 일출을 보러 가기 전날, 이곳에서 미리 새벽 간식으로 먹을 빵을 준비하면 요긴합니다. 베이커리인 만큼 메뉴에 있는 파스타나 쌀국수 등은 기대에 미치지 못하니 주의합시다.
주소 : No. 563, 2 Thnou Street, Mondul 1 Village, Siem Reap
오픈 : 07:00~23:00
휴무 : 없음
예산 : 커피 $2.70~ / 아이스크림 $1.60 / 페이스트리류 $1~
위치 : 럽 스트리트에서 도보 1분
카페 센트럴
붉은 벽돌과 원목 테이블, 메달 의자로 구성된 세팅이 청량하면서도 감각적입니다. 빈티지풍의 외벽과 분위기가 무심한 듯 세련된 곳입니다. 실내는 천장에서 돌아가는 팬만으로도 시원하며, 코너에 위치해서 거리를 조망하는 소소한 즐거움도 덤으로 누릴 수 있습니다. 진하고 깊은 맛의 커피는 스몰, 라지 사이즈로 구분하는데 스몰 사이즈도 양이 넉넉합니다. 테이블 세팅이 독립적이라서 와이파이를 사용하며 쉬어가는 이들이 많습니다.
주소 : Street 11, Siep Reap
오픈 : 07:00~22:00
휴무 : 없음
예산 : 아이스 아메리카노 $2.75 / 카푸치노 $2.75/$3.75
위치 : 펍 스트리트에서 도보로 3분
마룸
비영이 기구에서 운영하는 식당으로, 잔디밭이 있는 노천 공간과 넉넉한 내부 공간을 함께 갖췄습니다. 전문적으로 훈련받은 직원들이 인상 깊은 요리를 만들어 내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메뉴는 기본 캄보디아식에 충실하면서 외국인 여행자 입맛에 맞는 퓨전 요리를 선보입니다. 흥미를 자아내는 핑거 푸드부터 든든한 한 끼 식사까지 모두 있습니다. 같은 공간에 기념품 숍도 운영해서 쇼핑거리도 가득합니다.
주소 : No. 8A, B Phum Slokram, Siep Reap
오픈 : 11:00~22:30
휴무 : 없음
예산 : 음료 $1.25~5.25 / 메인 디시 $3.25~
위치 : 아트센터 나이트 마켓에서 도보 15분
'여행 > 캄보디아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씨엠립 추천 스파 & 호텔 (8) | 2024.11.10 |
---|---|
씨엠립 추천 바 & 펍 (0) | 2024.11.10 |
아이들과 즐기기 좋은 씨엠립 액티비티 (1) | 2024.11.10 |
씨엠립에서 볼만한 추천 공연 (1) | 2024.11.10 |
캄보디아 필수 여행지, 앙코르와트 (3) | 2024.11.10 |